검색

광고
광고
이천시 쌀 소비 촉진 정책 우수 사례 발표
이천시 맛있는 쌀, 안전한 쌀 국회 정책간담회에 초청 브리핑
안인혁 기자   |   2024-04-23

 지난 2214시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대통령소속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주최 쌀소비 촉진을 위한 국회 정책간담회에 쌀 소비 정책 우수지자체 사례 발표자로 초청된 ()임금님표이천브랜드관리본부 홍광표 본부장이 이천시의 농업정책과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정책 추진 사례를 발표했다.

 

▲ 이천시 쌀 소비 촉진 정책 우수 사례 발표     © 안인혁 기자


이 날 열린 쌀소비 촉진을 위한 국회 정책간담회는 장태평 대통령실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장, 이개호 국회의원(전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신현영 국회의원,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나인권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산업경제위원장, 김동식 강원특별자치도 친환경농업 과장, 공호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식량관리처장, 홍광표 ()임금님표이천브랜드관리본부 본부장, 최영민 한국쌀가공식품협회 전략기획실장 등이 참석했고, 양정원 어린이동아 공공정책부장이 사회를 맡아 진행했다.
 
장태평 대통령실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장은 개회사에서 "국민 식생활의 다양화와 소비트렌드 변화에 따라 쌀산업정책은 큰 전환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농어업위는 쌀 수출산업화를 위한 정책방향을 새롭게 수립해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고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은 지속가능한 쌀, 소비자가 답이다라는 주제의 기조연설에서 "건강하고 맛있는 쌀 품종 개발과 조리법, 가공기술 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야 한다""푸드테크 활용 등 쌀 가공산업 활성화를 통해 세계시장으로 진출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진()임금님표이천브랜드관리본부 본부장의 쌀 소비 촉진 방안 및 이천시 정책 사례 발표에서 이천시에서 추진한 쌀 소비 촉진을 위한 다양한 사례에 대한 경과를 설명했고, 이천시 민선8(김경희 시장)의 농업 정책 기조인 농민은 고품질 농산물 생산에만 전념 할 수 있는 체계 확립같은 생산량으로 더 높은 소득을 올릴 수 있는 농산물의 프리미엄 화에 대해서도 브리핑하는 시간을 가졌다.

 

▲ 이천시 쌀 소비 촉진 정책 우수 사례 발표     © 안인혁 기자


끝으로 남는 쌀에 대해 전량 수매하는 양곡법 추진이 이슈인 현 시점에서 이천시는 중앙정부의 도움 없이 쌀 판매를 하고 있다.”고 강조하고, “올 해도 7월 말 이전에 23년산 쌀 판매가 완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는 말로 10여 분간 이어진 브리핑을 마무리를 했다. 브리핑이 끝나자 참석자들은 큰 박수로 이천시의 정책 추진에 호응했다.


evergreen2050@naver.com 안인혁 기자

뒤로가기 홈으로
광고

인기뉴스

광고
광고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경기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