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광고
광고
양평군, 한강유역환경청과 ‘일회용품 없는 축제 만들기’ 업무협약 체결
- 26~28일 개최되는 용문산 산나물축제서 다회용품 사용
안인혁 기자   |   2024-04-23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한강유역환경청(청장 김동구)22일 군수 집무실에서 일회용품 없는 축제 만들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양평군-한강유역환경청 업무협약     © 안인혁 기자


이번 협약은 전진선 양평군수를 비롯한 정홍기·한재숙 매력양평 군수, 김동구 한강유역환경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의 절약 및 재사용 촉진으로 지속 가능한 순환경제사회 전환이라는 환경부 정책에 양 기관이 뜻을 같이하며 성사됐다.
 
협약 주요 내용은 지역축제에 대한 정보공유 축제장 내 다회용기 활성화 등 지역축제의 원활한 운영에 노력 회용품 없는 축제 만들기를 위한 행정·재정적 지원방안 협조 등이다.
 

▲ 양평군-한강유역환경청 업무협약     © 안인혁 기자


이번 협약에 따라 군은 용문산 산나물축제와 같은 관내 대표 축제 음식 부스 등에서 다회용기를 사용해 일회용품 없는 축제 만들기에 동참하게 된다.
 
426일부터 28일까지 열리는 용문산 산나물축제는 14회째 이어온 양평군 대표 축제로, 용문산 관광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일상에서의 스트레스와 어려움을 잠시 내려놓고 맑은 물과 공기를 느끼며 힐링을 할 수 있어 매년 많은 방문객이 축제장을 찾는 만큼, 다회용기 사용에 많은 홍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양평군-한강유역환경청 업무협약     © 안인혁 기자


전진선 군수는 일회용품 없는 축제 만들기에 정부와 지자체가 상호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다정부의 다회용기 사용 지원과 관심에 감사드리며 우리 군 대표 축제인 양평 용문산 산나물축제를 기점으로 일회용품 없는 매력양평 축제 만들기에 전념하겠다고 말했다.


evergreen2050@naver.com 안인혁 기자

뒤로가기 홈으로
광고

인기뉴스

광고
광고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경기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