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광고
광고
신천지자원봉사단 이천지부, 농번기 농촌 일손돕기…“젊은 일손에 큰 힘”
19일 복숭아 농가 찾아 적화 작업에 힘보태
안인혁 기자   |   2024-04-22

 “해가 갈수록 지역에 젊은 일꾼이 없어 일손이 부족한데, 먼저 도와주겠다고 달려오니 얼마나 힘이 되는지 몰라요.”
 

▲ 19일 경기도 이천시 장호원읍의 복숭아 농가에서 봉사자들이 적화 작업을 하고 있다.     © 안인혁 기자


경기도 이천시 장호원읍에서 6000평 규모의 복숭아 농가를 운영하는 김 모씨는 19농민들의 고충을 이해하고 먼저 찾아온 봉사단체를 만난 건 처음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신천지자원봉사단 이천지부(지부장 홍기철·이하 이천지부)는 이날 본격적인 농번기를 맞아 분주한 농촌에 힘을 보태기 위해 농촌 일손돕기봉사를 진행했다.
 
이날 홍 지부장을 비롯한 봉사자 20여 명은 고품질의 복숭아가 생산될 수 있도록 과수의 꽃을 솎아내는 등 적화 작업을 도왔다.
 
이천지부는 원활하게 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봉사자들을 대상으로 적화 작업 시 주의해야 할 점 등에 대한 사전 교육을 실시하기도 했다.
 

▲ 19일 경기도 이천시 장호원읍의 복숭아 농가에서 봉사자들이 적화 작업을 하고 있다.     © 안인혁 기자


홍 지부장은 우리가 지역사회의 농민들의 어려움과 고충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면서 앞으로도 이천시 곳곳에 필요한 손길을 내밀어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사랑을 실천해 갈 것이다.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계획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evergreen2050@naver.com 안인혁 기자

뒤로가기 홈으로
광고

인기뉴스

광고
광고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경기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