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광고
광고
이충우 여주시장, 점동면 이차전지 신소재 기업 “그리너지” 기공식 참석
점동면 장안리 2만6,870㎡ 규모 부지에 2024년 12월까지 1천억 원 투자
안인혁 기자   |   2023-09-11

 이충우 여주시장은 11일 점동면 장안리에 위치한 방산용 이차전지 신소재 기업 그리너지 기공식에 참석했다.

 

▲ (주)그리니지 여주공장 기공식 이충우 시장 축사     © 안인혁 기자


이날 이충우 여주시장을 비롯 김동연 경기도지사, 김규창 서광범 경기도의원, 정병관 여주시의회 의장과 여주시의회 의원은 물론, 블랙마운틴 벤처스 박형수 대표, 그리드위즈 류준우 사장 등 150여명이 참석해 방성용 대표의 그리너지기공식을 축하했다.


그리너지는 점동면 장안리 26,870규모 부지에 202412월까지 1천억 원을투자해 약 8,400규모의 방위산업용 이차전지 신소재 생산라인을 구축하고 192명의 고용을 창출할 계획이다.


2017년 설립된 그리너지는 기존 이차전지와 달리 음극으로 사용되던 흑연을 리튬티탄산화물(LTO)로 대체하는 이차전지 신소재를 개발한 업체로서 국가첨단전략산업 중 하나인 K-배터리 신소재 기술 선도 기업으로 여주에 신소재 배터리 생산시설을 설립해 전동화로 전환이 필요한 중장비 및 선박 산업에 최적의배터리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여주시의 미래를 바꾸고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그리너지의 기공식을 축하드리며, 짧은 시간에 이렇게 많은 준비를 위해 노력해 주신 방성용 대표 이하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 그리니지 기공식     © 안인혁 기자


또한 오늘도지사님의 여주시 방문의 의미는 기업투자유치로 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일자리 창출을 통해여주시민 뿐만 아니라 경기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높이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주는것으로 환영과 감사의 뜻을 전하며, 여주시는 경기도와 함께 그리너지를 중심으로 장안리 일대가 이차전지 클러스터가 구축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올해 2월 여주시는 경기도-그리너지와 투자협약을 체결 후, 시 투자유치 전담팀에서는 기업의 인허가 진행 상황 및 애로사항을 주기적으로 모니터링 했으며, 특히 기업의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위해 154변전소를 여주시 내에 신설하기로 한국전력공사와 협의했으며, 국유지 매입을 위해 한국자산관리공사 경기지역본부를직접 찾아가 협조를 구하는 등 그리너지가 여주시에 빠른 시일 내에 안착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한 올해 4월에는 그리너지 유치에 그치지 않고, 이차전지 협력기업 대상으로 경기도와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했고, 시 전략정책팀에서 협력 업체 본사에 직접 방문하여투자 홍보 및 기업 애로사항 청취 등 그리너지를 중심으로 이차전지 밸류체인을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민선 8기 여주시는 미래먹거리 산업인 반도체, 이차전지, 전기차 등 신산업 유치를 통해 점동, 북내, 강천 일원에 산업단지 15개소 조성을 추진하고 있으며, 15개 산업단지에 약 70개의기업이 입주하면 최소 1500여 명의 일자리가 생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그리니지 기공식     © 안인혁 기자

 

민선 8기 이충우 여주시장은, 1년 만에 3,000억이라는 투자실적을 이끌어냈으며, 규제 탓, 정책 탓이라며 스스로 포기하던 마음을 변화시켜, 규제 속에서, 법이 허용하는 테두리 안에서 최선의 방법을 마련해 지역을 배려하고 기업을 존중하며, 새로운 미래를 여는 여주시를 만들기 위해 오늘도 뛰고 있다.

뒤로가기 홈으로
광고

인기뉴스

광고
광고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경기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