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광고
광고
양평군, ‘기차역으로 잇는 물소리길’ 신규코스 걸어볼래요?
물소리길 7,8,9코스…전형적인 시골 논‧밭길 걸으며 자연의 소리와 교감, 7월 30일 용문역 출발
안인혁 기자   |   2023-07-25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물소리길에 새롭게 조성한 7, 8, 9코스를 활용한 첫 정기걷기를 오는 3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양평 기차역으로 잇는 물소리길 함께 걸어볼래요? 7월 30일 용문역 출발     © 안인혁 기자


730일 오전 940분에 용문역 3번 출구에서 시작되는 이번 정기걷기는 용문역에서 지평역까지 약 10.7km를 걸으며, 신규코스를 처음으로 이용한 정기걷기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7월 마무리된 신규코스 개발은 용문면과 양동면을 기차역으로 잇는 길로 조성됐으며, 이번 코스 조성사업은 민선8기 들어 지역 내 동부권 균형발전에 대한 군민들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추진됐다.
 
양평군은 물소리길 신규코스 조성과 함께 기존코스를 개편해 최대한 자전거길과 분리하고 흙길, 산길 등을 이용해 자연과 더욱 가까이 지역 마을과의 접근을 편안하고 쉽게 했다.
 
물소리길은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걷기를 즐기는 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새롭게 개발된 7, 8, 9코스는 양평 전형적인 시골길과 논밭길을 걸으며 더욱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한편 군은 오는 10월 중 물소리길 축제를 개최해 신규코스 개통식을 진행하고 새로운 코스의 개막을 기념할 예정이다.
 
홍종분 관광과장은 물소리길 정기걷기와 신규코스 개통식을 통해 양평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양평군민들도 물소리길의 매력에 함께 빠져보길 권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물소리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물소리길 홈페이지 또는 물소리길센터 전화(031-770-1003)로 문의하면 된다.

뒤로가기 홈으로
광고

인기뉴스

광고
광고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경기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