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광고
광고
제2기 이천시 청년활동가 양성과정 청년 모집
"이발소에서 지역 문제를 발굴·해결 할 청년을 찾습니다!"
이순락 기자   |   2023-06-19

 이천청년정책발전소(이하 이발소)는 6월 25일까지 ‘제2기 이천시 청년활동가 양성과정 교육’에 참여할 청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 제2기 이천시 청년활동가 양성과정 청년 모집 포스터     © 이순락 기자

 

청년활동가 양성 교육은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다채로운 커리큘럼을 진행하여 지역문제에 관심있는 청년들을‘청년활동가’로 양성하고, 청년들이 직접 지역 문제를 발굴·해결하며 다양한 분야에 역량을 갖춘 청년 리더로 양성하고자 이천시의 지원을 받아 오는 7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이천시농촌마을지원센터(설봉공원 내)에서 진행한다.

 

양성과정은 역량강화교육, 토론, 네트워킹, 벤치마킹 등 청년정책의 흐름과 청년들의 역량을 높일 수 있는 총 4강의 기본 소양 강좌들로 구성되었으며, 양성과정에 75% 이상 참여한 청년들에게는 수료증 교부와 함께 다양한 분야의 청년활동가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한다.

 

 신청대상은 이천에서의 행복한 삶을 꿈꾸는 청년(15명)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발소(소장 010-9365-5011)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이발소는 이천시 청년단체 대표자 및 실무자로 구성된 청년협의체로, 지난 2020년 2월 구성이후 청년을 위한 도시 생태계 조성과 다양한 청년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올해에는 청년들이 직접 기획·실행하는‘제1회 이천시 청년의 날 축제’를 개최하여 이천의 청년들이 함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뒤로가기 홈으로
광고

인기뉴스

광고
광고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경기데일리. All rights reserved.